내수·수출 모두 두 달 연속 증가세경영 정상화 노력 결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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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지엠이 지난달 내수 7064대, 수출 2만4327대 등 총 3만1391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1% 증가한 수치다.

    10월 내수 판매는 코로나 19 장기화 여파에도 전년 동월 대비 10.5% 증가한 총 7064대를 기록하며 지난달의 증가세를 이어 나갔다.

    특히, 쉐보레 스파크가 총 2582대 판매되며 내수 실적을 리드했다. 스파크는 '2020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6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총 1774대가 판매되며 스파크의 뒤를 이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최근 RS 미드나잇 패키지를 출시하고 힙합 뮤지션 박재범을 뮤즈로 위촉하는 등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며 뜨거운 시장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각각 301대, 515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시장의 호평을 이어갔다.

    10월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2.4% 증가한 2만4327대를 기록, 지난 7월부터 네 달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특히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총 1만3855대가 수출되며 내수 판매와 수출 모두에서 실적 개선을 이끈 견인차 역할을 했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는 경영 정상화 계획의 일환으로 최근 2021년형 '리얼 뉴 콜로라도'와 '쉐보레 더 뉴 말리부', 그리고 '더 뉴 카마로 SS' 등 상품성 강화 모델들을 출시한 바 있다”라며, "다가오는 연말 시즌에도 쉐보레 제품에 대한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가는 동시에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계속 높여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