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법 바로 알기' 적극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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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보생명이 소비자중심의 보험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나이스 교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나이스(NICE) 교보'는 ▲Needful(꼭 필요한) ▲In time(적시에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Careful(배려하고 보살피는) ▲Emotional(감성적으로 교류하는)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고객 신뢰를 최우선에 두자는 의지가 담겨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회사 측은 각종 제도 및 프로세스를 개선해 현장의 완전가입 실천을 지원하며, 현장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법 바로 알기 ▲3대 기본 지키기 ▲보장내용 정확히 설명하기 등 중점 추진사항을 적극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3대 기본 지키기'는 보험소비자 보호를 위한 핵심 실천사항으로 '관련 교육실시 의무화·청약서식 자필 및 설명의무 실천여부 점검 강화·청약서류 전달의 시스템화'를 통해 컨설턴트들의 완전가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교보생명은 전사 차원의 소비자보호 실천을 위해 지난 3월 '금융소비자보호 거버넌스'를 구성한 바 있다. 또한 회사 기준과 제도, 프로세스에 고객 시각이 심도 있게 반영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가와 실무부서장으로 이루어진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자문위원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