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주식 투자자 대상 국내주식 주문 전용 모바일 메신저 선제적 도입기존 전화 통한 주문 수단 외 추가 주문 채널 확대로 오프라인 고객 편의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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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안타증권은 주식 오프라인 개인 고객들을 위해 전용 메신저를 통해 적법한 주문 수탁 및 주문 기록이 가능한 시스템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주문톡' 서비스는 기존 전화 주문 수탁의 불편함을 덜고 전용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자산관리자와 채팅으로 주문 전 상담 및 정보 소통 후 고객의 주식매매 주문을 명확하게 승인받을 수 있다. 현재 특허 출원 진행 중이다. 

    고객이 지점 직원(자산관리자)을 통해 주식 주문을 요청, 체결하기 위해선 사전에 종목명, 매매구분, 수량, 가격을 결정해야 한다. 기존 전화를 이용한 주문 수탁 시 이들 중 일부가 누락돼 주문 체결이 이뤄지면 적법한 주문 수탁을 받지 않은 것으로 간주돼 나중에 분쟁 발생 가능성이 있다. 

    반면 '주문톡'으로 직원이 정형화된 양식의 주문요청서를 발송하면 고객이 승인 또는 거절을 직접 결정하기 때문에 주식 관련 분쟁이나 민원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문 기록을 전산화해 회사 내부 서버에 저장하므로 매매 주문 체결의 적정성 또한 원천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지점에 오기 어렵거나 사정상 전화를 할 수 없는 고객도 자산관리자와 채팅으로 주식 주문 의사 전달과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 관계자는 "주문톡은 오프라인 주식 고객과 직원간의 주문 관련 분쟁 소지를 줄이고 매매주문표를 전산화함과 동시에 적법한 주문 채널을 모바일로 확대해 고객의 주문 편의를 높였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적법한 상담과 주문 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주문 기록은 내부 전산에 저장, 관리하므로 내부통제가 건실해지고 고객의 피해를 예방함으로써 건전한 투자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