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보고, 골라보고, 찾아보고" 기능 확대홈 화면 UX 콘텐츠 중심 개편, 편의성 제고올해 9월까지 IPTV 순증 36만… 3사중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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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가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사 인터넷(IP)TV 서비스를 개편했다. 

    LG유플러스는 급변하는 미디어 플랫폼 시장과 이용자의 미디어 소비행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U+tv'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고객 체감품질을 높이는 한편 가입자 증가 추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tv는 올해 들어 9월까지 36만명 순증을 달성하며 IPTV 3사 중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 올해 1월 순증 점유율은 50%까지 솟았다. 꾸준한 증가세에 힘입어 시장점유율은 1월 24.9%에서 9월 25.4%로 늘었다.

    U+tv는 이러한 가입자 증가 추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IPTV와 모바일 양방향으로 이어보고 ▲예능 에피소드별로 골라보고 ▲작품 배경음악 찾아보기 등 3가지 핵심 서비스를 추가하고 ▲콘텐츠 중심으로 홈화면을 개편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U+tv 1대에 가족 구성원별로 프로필을 분리해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U+tv에 '우리집' 프로필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필요에 따라 개인 프로필을 4개까지 추가할 수 있다. 

    2인 이상 가족의 경우 기존에는 IPTV를 켜면 마지막에 시청한 구성원의 콘텐츠 위주로 홈 화면이 설정됐다. 이제는 프로필이 분리돼 개인 프로필에 접속하면 본인이 보던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어보기가 가능해졌다.

    시청자가 궁금해하는 콘텐츠 상세 정보를 제공해주는 '이거 찾으세요?' 서비스도 추가됐다. 9월 이후 방영된 예능 프로그램 VOD 콘텐츠는 방송인·에피소드별로 분류돼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시청이 가능하다.

    배경음악 검색도 가능하다. 대상은 11월 이후 편성된 영화, 드라마, 예능 VOD 콘텐츠다. 리모콘 '확인' 버튼을 통해 현재 재생되는 배경음악은 물론 시청 중인 콘텐츠에서 나오는 모든 배경음악 리스트 검색도 가능하다. 

    홈 화면과 VOD 상세화면 사용자 환경(UX)을 콘텐츠 중심으로 변경했다. 홈 화면의 경우 인기·최신·선호 콘텐츠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치했다. VOD 구매화면은 보다 큰 화면으로 예고편을 제공하고 평점, 감상평, 주요 장면 등 콘텐츠 관련 정보를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TV와 모바일의 경계를 허물고 디바이스간 끊김없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기능 등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 이용편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