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입장에서…미래 모빌리티 선도
  • ▲ 송호성 기아자동차 사장 ⓒ기아차
    ▲ 송호성 기아자동차 사장 ⓒ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조직 개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기 위한 체질 개선에 나선다.

    기아차는 기능 중심인 고객경험본부에 대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고객경험본부 업무를 고객 입장의 상황, 접점에 따라 바꾼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이원화된 기존 분류를 △고객구매경험사업부 △오너십경험사업부 △브랜드전략실 △고객경험기획실 등 4개로 바꿨다. 이와 함께 구조를 더 작게 나눴다.

    송호성 기아차 사장은 “다가오는 모빌리티 시대에는 구매뿐 아니라 충전하고 주차하는 생활에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기아차와 함께 하는 모든 순간마다 의미 있는 경험을 전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전기차 및 모빌리티 시대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먼저 고객구매경험사업부를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환경에서 맞춤화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너십경험사업부는 실시간 모니터링과 원격 지원, 데이터 분석을 통해 불편 사항을 미리 감지하고 최소화한다. 나아가 소프트웨어와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개발하고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브랜드전략실은 모든 조직이 일관되게 고객 중심을 추구할 수 있도록 기준을 수립하고 접점을 관리하게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전기차로 전환을 가속화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을 도모하곘다”라고 강조했다. 기아차는 2027년까지 전용 전기차 7개를 출시하고 충전 인프라 업체와 협력을 넓혀나간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