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에 필요한 대부분 시스템, 네이버 클라우드로 구축해외식품 유통 시장 확대 위해 필요한 기술 지원 지속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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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클라우드는 리테일앤인사이트의 O2O(온오프라인 연계) 기반 토마토 POS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인프라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국내 유일의 B2C와 B2B 통합 슈퍼마켓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보안, 매니지먼트 등 플랫폼에 필요한 대부분의 시스템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위에 구축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중소 슈퍼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토마토 POS'를 통해 업계 최초로 온·오프라인 구분 없는 결제와 실시간 유통 데이터 분석을 지원해 중소 슈퍼의 온라인 유통 전환에 도움을 준다.

    토마토 POS는 향후 2만개 마트에 6만대 이상 설치될 예정이다. 해당 POS 시스템은 모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운영된다.

    안병연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가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로 넓은 인적·물적 로컬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고 안정성 높은 다양한 클라우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선정 배경을 밝혔다.

    이어 "각 지역의 마트에서 실시간으로 발생되는 유통 빅데이터를 분석해 지역 마트에게 역으로 경쟁력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당사 서비스와 네이버클라우드의 인프라를 결합한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상무는 "리테일앤인사이트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지역 마트 산업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고 해외식품 유통 시장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