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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투자는 리서치센터의 투자정보 콘텐츠를 모아 모바일 플랫폼으로 만든 '하나픽'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하나픽은 자사 리서치센터의 애널리스트들이 딱딱한 보고서 형식을 벗어나 영상과 그래픽, 이미지 등 각종 시각자료들을 활용해 직접 만든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매일 아침마다 손님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찝어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 투자에 도움을 준다. 손님 친화적 UX(User Experience, 사용자경험)를 극대화해 증권 투자 입문자들까지도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하나픽은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 '하나원큐프로'에서 무료로 신청해 볼 수 있다. 하나은행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 내 생활뱅킹 섹션에도 만날 수 있다.최일용 디지털본부장은 "전세계 주식시장이 새 역사를 쓰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대해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하나픽 서비스는 리서치 정보를 투자에 연계해 활용함으로써 손님들이 보다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향후 하나금융그룹의 마이데이터 사업이 인가되면 손님의 동의 하에 타증권사에 있는 데이터도 활용이 가능해진다. 이에 하나픽은 보다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될 것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하나금융그룹은 데이터 경제 시대에 걸맞은 품격 높은 투자 정보를 제공해 모든 투자자들이 올바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