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주문 트렌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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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이용자들은 한달에 평균 5번 주문하고 연간 35곳의 음식점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 동향을 분석한 '배민트렌드 2021'이 밝힌 내용이다.
또 이전에는 특정 지역에 몰려 있던 주문들이 지난해에는 사무공간과 주거지역 등으로 폭넓게 분산됐다. 바깥에서 해결하던 식사가 사무실과 집 안으로 들어오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용자의 95.2%가 앱에서 바로결제했으며 포장주문은 12.6%로 늘었다.제철음식을 집에서 배달해 먹는 트렌드도 포착됐다. 봄으로 접어드는 3월에 급상승한 키워드 검색어는 '산낙지'로 2월 대비 104% 늘었다. 5월엔 '콩국수'가 전월 대비 260% 늘었고, 7월엔 '백숙' '삼계탕' 등 보양음식이 주로 검색됐다.9월 전어와 대하, 11월 과메기와 대방어, 석화, 12월 팥죽, 1월 떡국도 검색이 많았다.
눈에 띄는 변화는 이용자의 취향과 음식 종류가 다양해진 것이다. 지난 2019년 배달의민족 주문은 상위 100개의 메뉴에서 31.9%의 주문이 발생했으나, 지난해 이 비중은 27.4%로 줄었다.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앱에 등록되는 메뉴가 다양해지면서 고객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고 설명했다.배민트렌드 2021은 오는 8일부터 '우아한닷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