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1조 1907억원, 전년비 18% 증가
  • 넥슨이 업계 최초로 연간 연결매출 3조원 시대를 열었다. 

    넥슨은 2020년 매출 3조 1306억원(엔화 2930억엔, 이하 분기 기준 환율 100엔당 1,068.4원)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영업이익 역시 전년 대비 18% 성장한 1조 1907억원(1115억엔)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넥슨의 4분기 매출은 7092억원(664억엔)을, 영업이익은 1665억원(156억 엔)을 기록 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5%, 245% 증가한 수치다.

    특히 넥슨의 연간 모바일 매출은 지난해 대비 60% 성장한 1조 371억 원(971억 엔)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2019년 론칭 후 자사의 새로운 장기 흥행 IP(지식재산권)로 자리잡은 ‘V4’를 비롯해 지난해 론칭한 ‘바람의나라: 연', 'FIFA 모바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신작의 흥행에 기인한다.

    2020년 초격차를 선언한 한국지역의 성장도 괄목할만한다. 매출은 전년 동기 84% 성장했고, 이중 모바일 부문은 164%, PC온라인 부문이 54% 증가하는 등 양대 플랫폼 모두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했다. 역대 최대 성과로 한국지역 발생 매출은 1조원을 첫 돌파했다.

    넥슨은 지난 1일 파격적인 임금체계 상향 개편을 발표했다. 넥슨은 신입 초임 연봉을 개발직군 5000만원, 비개발직군 4500만원으로 크게 상향 적용하고, 재직중인 직원들의 연봉도 파격적으로 일괄 800만원 인상하기로 했다.

    연봉인상 외에도 큰 성과를 낸 조직과 개인에게는 그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성과급을 지급해 직원들의 열정과 동기부여를 극대화시킬 방침이다. 이를 통해 우수 인재들이 높은 성취감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우수 인재 영입에 가속도를 내기 위해 2018년 이후 중단된 신입 및 경력직 공채도 올 상반기 내 재개한다. 신규개발 프로젝트, AI 연구, 사업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투자를 공격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넥슨은 2021년에도 탄탄한 라이브 게임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새로운 개발 환경에서 준비 중인 IP의 확장, 신작 장르 다변화 등을 통해 ‘초격차’를 뛰어넘는 질주를 이어갈 방침이다.

    강민혁 넥슨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2020년 넥슨은 선택과 집중을 기치로 내세우며 초격차 성과를 실현했다”며 “올해 역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게임 서비스 운영 역량과 혁신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도입해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한단계 더 도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