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릴법인 통해 KT 스튜디오지니와 협력 방안 검토
  • KT가 자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즌'을 별도 전문법인으로 독립시키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는 최근 시즌에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국내외 콘텐츠 제작사에 공문을 보내 시즌을 독립법인으로 분사하는 안을 고민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KT는 시즌을 OTT를 비롯해 모바일 미디어 사업을 전담하는 전문법인 설립을 검토 중이다. 이는 콘텐츠 미디어 전략을 총괄하는 KT 스튜디오지니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 전환 노력 일환으로 풀이된다.

    KT는 시즌을 KT 스튜디오지니의 자회사로 두거나, 분사를 통해 KT 스튜디오지니와 협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기적으로는 스튜디오지니가 중간지주회사를 맡고 산하에 미디어 콘텐츠 계열 회사들(스토리위즈, 시즌, 지니뮤직, 스카이TV 등)을 자회사로 편입하는 방안에 무게가 실린다.

    KT는 외부 투자 혹은, 기업 공개I(PO)를 통해 분사를 추진하는 안도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