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장애 여성에 "행복 날개’를 달다" 대상자 모집한국콜마, ‘플래닛147 온라인 서비스’ 시동빈폴, 리넨 소재 활용 컬렉션 선봬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장애 여성에 "행복 날개’를 달다" 대상자 모집

    LG생활건강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오는 21일까지 맞춤형 보조기기를 통해 여성장애인의 육아생활과 사회활동을 응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ESG(친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경영) 활동의 일환이다. 지난해 첫 시행된 국내 최초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이다.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기부한 급여 일부와 회사의 매칭펀드로 아름다운재단에 조성한 ‘LG생활건강행복미소기금’으로 운영되고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사회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키우는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 여성장애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서는 오는 21일까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LG생활건강과 아름다운재단은 지체 장애, 뇌병변 장애, 시각 장애 여성 25명을 선정해 1인당 500만원 내외로 보조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보조기기 전문기관인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개별 상담을 통해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고 사용 교육, 사후 관리도 제공한다.

    보조기기는 장애 여성의 생애 주기에 따라 ‘육아지원형’과 ‘사회참여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차량개조제작, 특수키보드, 점자정보단말기, 높이조절 유아침대, 음성인식조명 등 지원자 개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맞춘 보조기기를 지원해 활용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 ▲ ⓒLG생활건강
    ◇ 한국콜마, ‘플래닛147 온라인 서비스’ 시동

    한국콜마는 일반인들이 성공적으로 화장품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래닛147(PLANIT 147)이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온라인 서비스에 돌입했다.

    플래닛147은 한국콜마가 운영하는 뷰티& 헬스 프로덕션 플랫폼이다. 최근 이종 업계는 물론 일반 개인들까지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 변화에 발맞춰 이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6월 론칭했다.

    론칭 당시 화장품 사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너뷰티를 포함한 건기식 사업까지 서비스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12일 공식 오픈한 홈페이지에는 플래닛147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자세하게 안내돼 있다.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 사업 상담과 오프라인 체험 서비스 신청도 할 수 있다.

    특히 플래닛147이 최신 트렌드 분석을 통해 야심차게 내놓는 기획 신상품도 만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처음 공개되는 'LINE UP 147' 은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 스토리까지 이미 출시 직전까지 준비된 상품 서비스다. 사업자는 제품 출시 여부만 결정하면 즉시 상품화가 진행된다.

    이외 상품 기획 과정에서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담을 수 있는 공간 'RADAR' 코너 등도 마련됐다. 플래닛147은 시시각각 변하는 화장품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품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서비스를 올해 안으로 오픈하고 지속적으로 홈페이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예정이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빈폴, 리넨 소재 활용 컬렉션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은 편안하고 릴렉스한 무드를 추구하는 소비자 태도가 형성되는 가운데 리넨(linen; 마) 소재를 활용한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빈폴은 격식을 갖추는 동시에 편안하고 세련되게 입을 수 있는 리넨 아이템을 토대로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긴팔 셔츠는 물론 반팔 기본형/헨리넥/풀오버 등 리넨 상품을 중심으로, 데님/치노/밴딩 팬츠 조합의 캐주얼 착장 뿐 아니라 슬랙스, 셋업 팬츠와의 조합으로 TPO를 고려한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보여줬다.

    빈폴멘은 통기성과 흡습성은 물론 자연스럽고 청량한 외관의 리넨 100% 소재로 제작해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고, 그린, 핑크, 블루, 레드 등 생동감있는 컬러로 디자인해 젊은 감성을 더했다.

    또 리넨과 면의 혼방으로 탄생한 체크 리넨 셔츠는 구김이 적어 관리가 수월하고, 글렌 체크 패턴을 가미해 단독으로 입거나 재킷과 코디해 활용하기 좋다.

    빈폴레이디스는 일상 속에서 쉽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한 리넨 셔츠를 내놨다.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리넨 소재를 바탕으로 물세탁이 가능하고 형태 보존성이 우수한 상품이다.

    특히 컴포트핏과 박스핏 등 2가지 스타일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스타일링 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리넨과 면을 혼방한 재킷, 목깃이 있는 원피스, 배기핏 팬츠, 머플러 등 다양한 리넨 블렌디드 상품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