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 등을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1분기 매출이 6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 60억원, 당기순손실로 36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적자 폭이 각각 51%, 68% 줄었다.
에이블씨엔씨 측은 "매출은 지난해 3월부터 본격화된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면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 해외 부문 매출은 개선됐다. 일본 법인은 103억원의 매출로 분기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전년 동기(92억원) 대비 12% 성장했다. 미주 지역 매출은 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억4000만원에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유럽 지역 매출은 29억원으로 전년 동기 27억원 대비 소폭 성장했다.
다만 에이블씨엔씨 본사의 매출은 4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했다. 내수 오프라인 매출 감소가 주된 원인으로, 지난해 3월부터 본격화된 코로나 19의 영향 및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오프라인 구조 효율화 때문으로 회사는 분석했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올해는 해외시장 확대, 온라인몰 마이눙크의 성장, 오프라인 효율화의 3대 중점과제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에이블씨엔씨 측은 "매출은 지난해 3월부터 본격화된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면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 해외 부문 매출은 개선됐다. 일본 법인은 103억원의 매출로 분기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전년 동기(92억원) 대비 12% 성장했다. 미주 지역 매출은 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억4000만원에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유럽 지역 매출은 29억원으로 전년 동기 27억원 대비 소폭 성장했다.
다만 에이블씨엔씨 본사의 매출은 4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했다. 내수 오프라인 매출 감소가 주된 원인으로, 지난해 3월부터 본격화된 코로나 19의 영향 및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오프라인 구조 효율화 때문으로 회사는 분석했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올해는 해외시장 확대, 온라인몰 마이눙크의 성장, 오프라인 효율화의 3대 중점과제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