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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카드는 인공지능(AI) 기반 예약관리 전문기업 '테이블매니저'와 전략적 협업을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테이블매니저의AI기반 가맹점 예약관리 서비스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협업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는 상생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는 의도다.
     
    테이블매니저는 AI 기반 레스토랑 예약 관리 소프트웨어 ‘테이블매니저’와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해 외식업 IT 분야에서 강점을 보여온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11월 중소벤처기업부가 개최한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0 왕중왕전에 ‘빈자리 예측 AI 기반 예약 관리 및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으로 출전해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신한카드는 고도화된 플랫폼 및 초개인화 마케팅을 활용해 가맹점의 예약 상품권을 공동판매하고, 사업장 경영진단이나 신용관리서비스와 같은 개인사업자 전용 부가서비스를 공동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예약 데이터를 이용해 운영자금이 필요한 시점을 예측, 가맹점의 운영 자금 대출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