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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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카드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로카 앱(LOCA APP)’을 전면 개편하고, 고객 중심으로 디자인과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앱을 전면 개편한 것은 2018년 이후 4년 만이다. 고객 관점에서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고도화된 선호예측 모델을 도입해 개인화 기능을 강화했다. 롯데카드 미소지자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도 구현했다.
     
    롯데카드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동선을 기반으로, 서비스 배치와 구조를 재편해 고객이 더 편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고객 사용빈도가 높은 카드매니저, 카드 이용정보, 지난달 이용금액, 이용대금명세서 등을 앱 상단에 배치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또, 시스템 기반의 딱딱한 디지털 문체에서 벗어나 사람간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UX라이팅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고, 이를 앱의 모든 문장과 단어에 반영했다. 불필요한 표현은 과감히 제거하고, 일관되고 쉬운 표현을 사용해 고객이 핵심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카드는 고객의 이용 패턴과 소비성향 데이터를 머신러닝 기반으로 분석하고, 300여개의 선호예측 모델을 개발해 앱의 개인화 서비스를 더욱 정교하게 개선했다. 로카앱은 이 모델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적시에 피드(Feed) 형태로 제공한다. 피드는 화면 스크롤을 통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형태로, 간단한 스크롤만으로도 맞춤형 게시물, 이벤트, TOUCH(터치) 혜택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본인명의 롯데카드가 없더라도 준회원으로 가입해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저변을 넓혔다. 준회원으로 가입하면 보유하고 있는 모든 계좌와 카드 청구액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 용돈카드 ‘티니패스 카드’를 이용하는 10대 청소년도 앱에서 잔액과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해진다. 롯데카드는 향후 준회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앱에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