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한화건설, 협력사와 우수기술 공동개발 추진…기술공모전 개최

공동기술개발·테스트베드 지원…26일까지 접수 "개발여력 부족한 중소기업 성장기회 될 것"

입력 2021-10-22 09:03 | 수정 2021-10-23 01:55

한화건설이 우수한 건설기술 경쟁력을 지닌 중소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2021 한화건설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화건설은 22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기업 등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공동개발하고 테스트베드를 지원해 상생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한화건설 홈페이지에 구축된 신기술, 신공법 발굴 및 지원 플랫폼인 '기술제안센터'를 보다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다.

공모전 서류접수는 26일까지며 서류평가 및 PT평가를 통해 12월21일 최종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국내 중소기업, 스타트업, 대학(원), 연구기관 등이며 한화건설 홈페이지내 기술제안센터 메뉴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모집분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기술을 비롯해 시공성개선, 품질향상, 원가절감, 스마트건설, 스마트안전, 탈현장건설, 건설관리 등 건설업과 관련된 모든 기술이다.

대상부터 우수상까지 총 7팀이 선정되며 상금 28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탁월한 기술의 경우 추가지원 협의를 통해 건설현장 적용, 공동기술개발 지원, 테스트베드 제공, 협력사등록 및 가점부여 혜택도 제공된다. 

실제 한화건설은 지난해 협력사 '에이치쿠도스'와 1년간 협업을 통해 손끼임사고를 방지하는 '포레나 안전도어'를 공동개발하고 공동특허를 등록했다. 에이치쿠도스는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수원장안 등 다수 시공단지에 포레나 안전도어를 납품해 왔으며 신규판로 개척에도 양사가 협렵중이다.

윤용상 건축사업본부장은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개발자금이나 인력, 실적이 부족해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협력사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불어 해당기술 현장적용을 통해 한화건설 시공경쟁력 및 품질을 제고하는 윈윈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지영 기자 pjy@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