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2개국 동시 출시모바일 및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에서 플레이 가능글로벌 원빌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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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글로벌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리니지W는 4일 한국, 대만, 일본, 동남아, 중동 지역 등 총 12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추후 북미, 유럽, 남미 지역 등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한다. 글로벌 이용자는 ▲엔씨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리니지W를 플레이할 수 있다.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등 4가지 클래스 중 원하는 성별을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해 월드와이드를 콘셉트로 개발한 엔씨의 글로벌 신작 게임이다.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 ▲풀 3D 기반의 쿼터뷰 ▲실시간 AI(인공지능) 번역 기능 등이 특징이다. 콘솔 기기를 통한 크로스 플레이도 준비 중이다.리니지W는 사전예약 이용자에게 ▲10만 아데나 ▲붉은 기사단의 반지Ⅰ ▲붉은 기사단 지원품 ▲강화 주문서 상자를 지급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참여한 경우 마법 주문서 상자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출시를 기념해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한편, 엔씨는 리니지W 출시와 함께 유명 배우 키트 해링턴이 출연하는 광고를 공개했다. 키트 해링턴은 결전을 앞두고 ‘킹스 스피치(King’s Speech)’를 통해 혈맹원들과 결의를 다지는 군주로 등장한다. 비장한 각오가 담긴 연설을 통해 리니지 고유의 컨셉인 전투, 혈맹, 희생, 명예의 가치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