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성과공유대회 진행삼다수 23년만에 1조2000억원으로 성장 견인전체 먹는 샘물에 대한 신뢰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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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올해 삼다수 매출액이 3000억원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출시 이래 최대 매출액이다. 

    삼다수 매출액 3000억원이 갖는 의미는 브랜드 차원을 넘어 전체 먹는 샘물 산업 시장을 성장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제주개발공사는 22일 오후 온라인 영상회의 방식을 통해 2021년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하며 이 같은 내용을 공유했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1998년 3월 국내 첫 출시한 이후 2009년 11년만에 1000억원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12년만에 3배가 성장한 300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전체 먹는 샘물 산업 역시 1998년 1120억원에서 올해 1조2000억원대로 추정되는 등 비약 성장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해 야외활동 등이 줄어듦에 따라 전체 먹는 샘물 산업 규모는 소폭 하락한 가운데 제주삼다수는 상승을 기록했다. 점유율 역시 약 42.5%(11월 누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언택트 시장에 즉각 대응하기 위해 제주삼다수앱을 통한 직배송 및 페트병 회수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의 활동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라고 회사는 분석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매출 3000억원이 갖는 의미보다 이를 계기로 해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높은 품질, 보다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선한 영향력, 먹는샘물 산업을 더 성장시키는데 기여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