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년 검은 호랑이 해 맞아 다양한 마케팅 나서홈플러스, ‘무직타이거’ 협업 팝업스토어 선봬아성다이소·널디·GS25 호랑이 관련 상품 출시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유통업계가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앞두고 호랑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한정 판매를 통해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고 시선을 사로잡기 위함이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인기 캐릭터 ‘무직타이거’와 협업한 팝업 스토어를 서울 서교동 홈플러스 합정점 지하에 연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무직타이거 상품 152종을 선보인다. 무직타이거의 라이센싱 업체인 나라홈데코와 손잡고 쿠션, 바디필로우 등 침구 상품은 물론, 노트북 파우치, 볼펜, 그립톡 등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는 MZ세대를 겨냥해 다음 달 2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토존에서 촬영한 ‘인증샷’ 사진을 SNS에 게재한 고객에게는 무직타이거 쇼퍼백, 탁상달력, 패브릭 포스터 등의 사은품을 매일 50명에게 선착순 제공한다.
  •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복 호랑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임인년 새해를 맞아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가 복을 전달하는 모습으로 상품을 구성해 팬시용품, 컵류 등 총 4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호랑이 뒹굴 인형, 호랑이 탈 쓴 인형’ 등을 비롯해 ‘호랑이 얼굴 동전지갑’, ‘호랑이 얼굴 파우치’, ‘호랑이 저금통’ 등도 판매한다.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도 선보인다. 스티커류 3종과 복 호랑이 디자인으로 꾸민 볼펜류도 함께 출시한다.

    ‘복 호랑이 소주잔’과 ‘복 호랑이 맥주잔’ 등 컵 용품과 전통놀이 용품도 판매한다.
  • ▲ ⓒ널디
    ▲ ⓒ널디
    패션 브랜드 널디(Nerdy)는 ‘타이거 에디션’을 선보인다. 에디션은 풀오버 후디 블랙, 크림 2종과 티셔츠 퍼플, 오렌지, 화이트 3종으로 출시됐다. 타이거 에디션은 널디의 캐릭터 ‘네디(NEDDY)’가 자신의 얼굴을 호랑이로 메이크오버 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널디는 타이거 에디션 출시를 기념, 자사몰 단독으로 해당 제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S25도 검은 호랑이의 해 설을 앞두고 명절 선물 상품로 호랑이가 디자인된 순금 호랑이 코인 3종과 황금호랑이 4종, 블랙호랑이목걸이 등 16종의 금 상품을 판매한다.

    순금 상품은 주문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제작 기간은 7일정도 소요된다. 완성된 상품은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