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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저축은행은 지난 3일 가락동 본사에서 온라인 중계방식으로 허상철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KB저축은행의 새로운 수장인 허상철 대표는 임직원들과 공식적인 첫 인사를 나눴다.
허상철 대표는 취임사에서 “지난 성과를 이어받아 KB저축은행 대표이사로서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디지털 금융의 기반을 다지고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경기 불확실성 심화와 금융규제강화 및 가계부채 총량규제로 인한 어려운 경영환경과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산업간 경계없는 치열한 경쟁체계 속에서 또 한 번의 도약을 하기위해 네 가지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허 대표는 “고객중심으로 모든 것을 바꿔나가야 한다”며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모든 제도, 상품, 프로세스 등을 고객 입장에서 바꿔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고객의 Pain Point를 찾아 전사적으로 혁신을 이뤄내 KB저축은행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되고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그는 “빠르고 연결이 쉬운 디지털 경쟁력 가져야 한다”며 “차세대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구축을 발판 삼아 비록 작지만 빠르고, 내·외부의 심리스한 서비스 연계로 쉽고 강한 디지털뱅크를 만들어달라”고 주문했다.
철저한 내부통제 및 리스크관리도 강조했다.
허 대표는 “중금리부문은 신용평가모형을 더욱 고도화시켜 부실자산이 유입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며 “각종 익스포져(Exposure, 리스크에 노출된 금액)도 금융환경에 맞게 변경해 리스크 쏠림 현상을 경계하고, 사업성과 환가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 심사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KB저축은행을 믿고 거래해 주시는 고객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자세와
함께 동거동락하는 동료에 대한 예의는 내부통제를 잘 지키는 것이라며, 모든 업무추진에 내부통제가 생활화 될 수 있도록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직원이 즐거운 직장을 만들어야 한다“며, “직원 상호간 존중하고 배려하는 소통 및 협업 문화를 확대하고, 공정한 인사운영과 노력한만큼의 성과보상으로 누구나 인정받고 출근하고 싶은 직장이 되도록 함께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
허상철 대표는 KB국민은행에서 전략본부장, 남부지역영업그룹대표, 스마트고객그룹총괄대표 등을 역임했다. 디지털, 영업, 전략, 경영혁신 등 다양한 경험과 폭넓은 금융지식을 바탕으로 계열사 Biz부문에 대한 최적의 인사이트를 겸비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 스마트고객그룹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콜봇 등 비대면 고객관리 서비스 개발 및 관리에 주력한 경험으로 KB저축은행의 디지털 고도화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