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0.5%, SSG닷컴 18% 매출 증가한우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매출견인오는 19일까지 사전예약 판매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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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와 SSG닷컴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가 프리미엄 상품과 한우 선물세트 인기에 역대 최고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이마트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5~10%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SSG닷컴도 이마트 점포와 동일하게 고객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권 증정은 즉시 할인 혜택으로 적용한다.이마트와 SSG닷컴의 ‘고객 중심 선물세트 판매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이번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작년 설 대비 이마트는 10.5% ,SSG닷컴은 18% 매출이 증가했다.사전예약 해택이 가장 컸던 기간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지난 5일까지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은 20%에 달한다. 이마트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고객의 그로서리 상품 구매 트렌드, 명절 선물 세트 판매 빅데이터를 반영한 ‘고객 중심 선물세트 판매 전략’이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했다.또한 명절 기간 동안 농·축·수산물의 선물 한도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되며 고가의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 실제로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 선물세트의 매출이 45.8% 늘었고, 20만원 이상 고가 상품의 매출도 12.6% 증가했다.상품별로는 냉장 한우(15.6%), 한우갈비(9.9%), 올가닉선물세트(36.5%) 등 프리미엄 상품이 매출을 이끌었다.SSG닷컴 설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사전예약 기간 대비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찬가지로 축산 19%, 수산 22%, 과일 22% 등 신선식품 인기 카테고리 위주로 높은 신장률을 보인 가운데, 프리미엄 상품과 가성비 상품이 함께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됐다.온라인에서도 20만원대 냉장 한우 매출이 약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산 선물세트는 10만원대 이상 굴비 세트의 판매가 호조세를 보였으며, 1~5만원대 가성비 품목인 김 선물세트도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