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즈·포맨트·그라펜 등 인디 브랜드 향수 불티독특한 향, 제형, 디자인 입고 인디 향수 대중화오는 11일부터 밸런타인·졸업 시즌 겨냥 향수 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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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향수 시장은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지각 변동이 일 전망이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지난 2월 1일부터 8일까지 주요 인디 브랜드 향수 매출이 전월 동기간 대비 41%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향수 카테고리 전체 매출 신장률(28%)을 웃돈 수치다.

    개성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을 찾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소수의 취향에 가까운 인디 브랜드가 오히려 대중화하고 있는 것.

    같은 기간 향수 인기 상품을 살펴보면, 남성 인디 향수 브랜드 포맨트의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는 주요 디자이너 브랜드 인기 상품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일상의 순간을 담은 은은한 향을 내세운 인디 브랜드 유즈의 ‘솔리드 퍼퓸’은 나만의 살냄새를 만드는 고체 향수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 상품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디 브랜드 향수는 꽃, 과일 등 주류 향보다는 우드, 머스크 등 편안한 향을 내세워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림 타입 향수 등 독특한 제형이나 트렌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감성을 찾는 MZ세대를 공략, 향수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리브영은 밸런타인데이와 졸업식 등 각종 기념일 선물 시즌을 겨냥해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향수 대전’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