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고객과 소통 넓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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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가 유럽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금호타이어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글로벌 타이어 전시회 '더 타이어 쾰른 2022(The Tire Cologne, 이하 TTC)'와 25일부터 28일까지(4일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오토프로모텍 2022(Autopromotec)'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 조남화 유럽영업담당 전무, 이강승 G.마케팅담당 상무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TTC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타이어 전문 전시회로서 세계 주요 타이어 메이커들이 참가한다. 오토프로모텍은 국제 자동차 장비 및 애프터마켓(주요B2B) 전시회로서 2019년에는 1670여개의 글로벌 업체가 참가하고 12만명의 관람객이 몰렸다.금호타이어는 이번 전시 컨셉을 'Your SMART Mobility Partner - 타이어로 실현되는 스마트 모빌리티의 미래'로 표현하며, 금호타이어 대표 제품을 통해 성능을 집중적으로 강조하고 알리고자 한다.엑스타 PS71, 솔루스 HA32, 윈터크래프트 WP52, 에어리스 타이어 등 금호타이어의 고성능, 여름용, 겨울용, 올시즌, 트럭버스용(TBR), 전기차 전용(EV), 미래 컨셉 타이어들로 구성해 유럽 시장의 히트(Hit) 제품 중심으로 공개할 예정이다.금호타이어는 이번 전시회에 유럽지역 주요 거래선을 초청하고, 신규 거래선 발굴 및 개척을 위한 전시 상담도 운영해 미래 전략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전년 대비 약 56.3% 증가한 4791억원 매출을 올리며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경제 상황 속에서 유통망이 점차 안정을 되찾고있다.이처럼 유럽 시장이 활기를 띠면서 유럽 체질에 적합한 제품도 출시했다.금호타이어는 최근 상용차량(LCV)용 제품 '포트란e'에 유럽 라벨링 트리플(Triple) A 등급 개발에 성공했다.신제품 '포트란e'는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타이어로 연비에 해당되는 구름 저항(RR; Rolling Resistance), 젖은 노면 성능(Wet Grip), 소음성능(Noise)에서 모두 최상 등급인 'A' 를 달성했다.최근 유럽연합(EU)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핏포55(Fit for 55) 법안 추진을 발효했다. 핏포55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온실가스 순 배출량을 2030년까지 55% 이상 감축하는 기후법을 달성하기 위한 EU의 계획이다.금호타이어는 이러한 유럽 시장 상황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기술 개발을 추진한 결과, 기존 포트란(PorTran) KC53 대비 28%의 구름 저항 감소로 100km 주행 시 0.4L 연비 절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6% 저감했다. 또 제동 성능에 특화된 새로운 컴파운드 개발을 통해 마른 노면에서 5%, 젖은 노면 16%의 제동력을 향상시켰고, 저소음 배열 패턴 설계로 소음 성능을 강화했다.이강승 G.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정체돼 있던 국제행사에 올해는 참가하게 돼 해외 시장 개척의 활력을 찾는 기회로 보고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 파트너로서의 금호타이어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