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 사용자 경혐 제공 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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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금융투자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의 홈 화면을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홈 화면은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홈 화면은 기존 3단 구조에서 ‘피드형 상하 스크롤’ 구조로 개편해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My알파, 매매브리핑 등의 기존 탭 구성은 직관적인 명칭으로 변경했다.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콘텐츠와 서비스의 접근성도 개선했다.

    잔고화면 또는 관심종목 화면을 통해서 볼 수 있었던 최근 조회종목과 보유종목은 홈 화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나에게 온 알림 내역’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투자 정보와 주요 기능의 편의성도 높였다. 주가 상승률, 시가총액, 거래량, 신고가 상위 종목 등의 정보를 실시간 순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장 흐름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주요 지수 화면도 일목요연하게 개선했다.

    아울러 실시간 국내 뉴스와 매일 업데이트 되는 애널리스트의 리포트도 요약 정보를 제공해 간편하게 확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는 이번 홈 화면 개편을 일회성이 아니라 고객들의 피드백과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내년 3월까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은 “이번 개편에서는 고객들이 가장 불편해하는 UI·UX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 고객별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중심으로 초개인화된 쉽고 편리한 신한알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