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유진투자증권, 메타버스 플랫폼 내 ‘주식차트 파도타기’ 게임 선봬

메타버스 플랫폼 제조도와 협업…미니게임 선보여 테슬라 등 해외주식 6종 실제 5년간 주식차트 반영

입력 2022-08-11 09:36 | 수정 2022-08-11 10:16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MZ세대의 건강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조도’ 운영사인 획기획과 함께 주식차트 파도타기 게임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게임은 메타버스 캐릭터를 조작, 주식차트 형태의 파도를 타며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주요 해외종목(애플·알파벳A·테슬라·나이키·코카콜라·스타벅스)의 5년간 실제 주식차트를 반영한 6개의 파도 모드가 있다.

파도타기 게임의 핵심 콘텐츠는 보석 아이템(정보석)이다. 해당 종목의 차트상 주요 변곡점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아이템으로 파도타기 게임 과정에서 획득 가능하다. 

5개 정보석으로 하나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모든 정보를 열람할 경우 불로소득을 의미하는 불로초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게임에서 획득한 코인은 ‘여의도 증권맨’, ‘동학농민수트’와 같은 캐릭터 코스튬 구매에 활용하면 된다.

웹(Web) 및 모바일 환경에서 제조도에 접속한 뒤 ‘주식차트 파도타기’ 메뉴로 들어가면 누구나 무료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게임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임 아이템 불로초 6개를 획득 후 유진투자증권이 출시한 간편투자앱의 신규 계좌를 개설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서핑강습 패키지 2인권'을 제공한다. 가장 먼저 불로초 6개를 획득한 유저 10명은 제조도의 NFT 아파트도 받을 수 있다.

송경재 전략기획실장은 “앞으로도 MZ세대들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이들이 건전하고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