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환경 변화 따른 채널그룹 대전환 및 새 도전 선포고객중심 자산관리영업 및 법인 생태계 구축 실행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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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25일 전국 리테일·자산관리(WM) 채널그룹의 지점장 및 대표 프라이빗뱅커(PB)들이 모인 자리에서 ‘채널그룹 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채널그룹 도전 선포식은 오는 10월 1일 신한투자증권으로 사명 변경에 따른 채널그룹의 대전환을 위한 행사다. 새롭고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공유하며 향후 새로운 도전을 선포하기 위해 개최됐다. 

    선포식의 슬로건은 ‘The Great Challenge’로 선정됐다. 오프라인 시장의 축소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시장 상황에서 다함께 변화에 동참하고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영업에 집중하기 위한 도전의 의지와 각오가 담겼다.

    회사는 총 200여명이 모인 이번 행사를 위해 대표 7개 지점의 도전 의지를 담은 영상과 전국 센터·지점 임직원들의 도전의지 메시지를 담은 희망 나무인 ‘메시지 Tree’를 제작했다. 메시지 Tree는 행사가 끝난 후 회사 1층 로비에 전시했다. 

    메시지 트리에는 ▲고객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위한 실천사항 ▲우수고객∙우수법인 확보를 위한 실천사항 ▲업계 최고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되기 위한 실천사항 등 3가지 실천사항이 채워졌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회사는 본사 사옥 매각을 통한 대대적인 자본 확충, 주니어보드 콘클라베를 통한 경영 혁신, 사명 변경 등을 통해 올해를 근본적인 변화와 재도약의 계기로 삼고 있다. 

    이영창 대표는 “우리 회사가 모든 고객이 인정하는 대한민국 자본시장 대표증권사가 되려면 직원 한 명 한 명이 최고의 투자 전문가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그동안 직원 전문성 강화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올해 증권업계 재무설계사(AFPK) 자격증 보유율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이번 채널그룹 도전 선포식을 계기로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로의 도약에 더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