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구매 고객 수, 신규 가입 회원 상승지속가능식품 다양화로 소비자 유인"특색 있는 식품 자사몰 입지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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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무원은 자사 온라인몰인 #(샵)풀무원의 매출이 개장 1년 만에 1.5배로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샵풀무원’은 과거 풀무원이 독립적으로 운영했던 각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하여 지난해 8월 오픈한 통합 온라인몰이다.

    풀무원에 따르면 샵풀무원 매출은 오픈 1년 만에 전년 동기 대비 150% 달성, 구매 고객 수는 83% 증가, 신규 가입 회원 수는 182% 성장했다.

    풀무원은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을 위한 지속가능식품을 핵심 사업으로 확장하면서 샵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카테고리도 지속해서 성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지속가능식품 카테고리는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포함하고 있으며 지난 1년간 매출 성장률은 432%에 달한다.

    샵풀무원 내 제품 입점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샵풀무원 오픈 전과 비교해 판매하는 제품 종류가 월평균 177% 증가했다.

    이와 함께 ‘새벽배송’도 샵풀무원 소비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요소다. 샵풀무원은 저녁 7시까지 주문 시 바로 다음날 새벽에 배송을 받아볼 수 있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노기태 풀무원 온라인사업부 샵풀무원운영팀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 가치를 담아 ‘샵풀무원’을 차별화하고,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는 사이트로 지속해서 업그레이드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