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SKB,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연휴 근무인력 7200여명 품질관리 만전거리두기 해제 후 첫 귀성·귀경길 인구이동, 국내외 여행 트래픽 증가 선제 대응연휴 4일 동안 전 고객에게 영상통화 무료 제공… 평시 대비 2배 증가 예상
  • SK텔레콤이 추석 연휴에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4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앞둔 8일부터 12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 전국적으로 일평균 1200여 명의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관계사의 연휴 근무인력은 연인원 7200명에 달한다.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 이동통신 품질과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많이 활용하는 티맵(TMAP) 서비스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고속도로에서 연휴 전날인 8일 오후 귀성길, 추석 당일 귀경길 가장 많은 트래픽이 발생할 것으로 예측하고 사전 품질점검 및 서비스 최적화 작업을 마쳤다. 연휴 기간 중에는 추석 당일 전국 데이터 사용량이 최고점에 달해 평시 대비 31% 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추석 연휴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연휴인 만큼 개인·소규모 인원 단위의 이동이 늘어날 가능성을 고려했다. 이에 고속도로와 국도 주요 구간, 성묘지 및 공원묘지, 리조트와 캠핑장 등의 통신 인프라 점검도 마쳤다.

    아울러 언택트 차례 등 이동전화를 이용한 가족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연휴 나흘간(9~12일) 자사 고객들에게 영상통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SK텔레콤은 과거 연휴 무료 영상통화 지원 당시의 이용패턴을 바탕으로 이번 추석 영상통화 이용 고객들이 평시 대비 2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해외여행 고객들이 이용하는 국제로밍은 추석 연휴기간 평시 대비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 집중 관리를 통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윤형식 SKT 인프라운용담당은 “고객들이 불편 없이 행복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운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추석 연휴기간 수사기관, 금융사, 택배회사 등을 사칭한 스팸 ∙ 스미싱 문자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며 이동통신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금융감독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 보이스피싱의 경우 지난해 피해액이 2020년 대비 28.5%가 줄어든 반면 메신저피싱 피해액은 165.7%가 증가했다. 특히 이동과 선물 구매 등이 빈번해지는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을 사칭하는 등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