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8월 유흥시장 테라 판매량 50% 증가… 누적 판매량도 33% ↑생맥주 및 병맥주 판매량도 두자리 수 늘어리오프닝 이후 맥주 축제 참여 효과… '스푸너' 굿즈 프로모션도 주효
  • 하이트진로 테라 판매량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리오프닝 이후 급증했다.

    19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유흥시장 내 ‘테라’ 판매량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9월까지의 누적 판매량도 같은 기간 33% 증가했다. 소비자 접점의 마케팅 활동과 각종 지역 축제의 부활이 테라 판매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성수기 기간 동안 테라 생맥주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64% 증가했으며,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는 병맥주 판매량 역시 약 42% 오르며 회복세를 보였다.

    생맥주 판매가 급증한 것은 올 여름 부산, 강릉 등 휴양지 프로모션은 물론, 전주, 송도, 춘천 등 전국 각지의 대형 맥주 축제에 참여한 것과 더불어 술자리 재미를 배가시키는 ‘스푸너’ 등 소비자 접점의 다양한 굿즈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한 것도 주효했다.

    앞으로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를 위해 제품의 본질에 집중, 대세감을 확산하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앞으로도 테라의 상징인 녹색병을 강조하고 ‘청정’ 브랜드 콘셉트를 중심으로 대세감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