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 리뷰 문화 정착 위해 1년 여 간 매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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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요기요
    요기요는 건전한 리뷰 문화 정착을 위한 '식후감 대회' 누적 참여 건수가 29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회는 2021년 7월부터 올해 9월까지 1년 3개월 동안 매달 진행해온 건전 배달앱 문화 정착 캠페인이다. 15회차를 끝으로 종료한 '요기요 식후감 대회'의 누적 참여자 수는 7만9000여 명, 리뷰 수는 29만500여 개다.

    캠페인 기간, 작성된 전체 리뷰를 분석한 결과 식후감 리뷰가 일반 리뷰 대비 사진 첨부 비율이 20%p 높았다. 식후감 리뷰는 일반 리뷰와 비교해 맛에 대한 표현 비율을 17%p 높게 포함하며 리뷰의 정보성이 한층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식후감 리뷰의 평균 글자 수는 90자로 요기요 앱 내 전체 평균 글자 수인 34자에 비해 3배 길다.

    사장님의 매출 증가에도 지속 기여했다. 실제로 7월 한 달 동안 평점 4점 이상의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전월과 주문 수를 분석한 결과, 7월에 식후감 리뷰가 많이 등록된 레스토랑의 전월 대비 주문 수 증가율이 전체 레스토랑보다 7%p 높게 나타났다.

    스티브 조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지난 1년간 요기요가 식후감 대회를 통해 건전한 리뷰 문화 정착이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한 배달앱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