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한국타이어, 유명작가와 협업한 콘텐츠 공개… MZ접점 넓힌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네르’와 협업MZ감성에 맞춘 제품 이미지를 표현

입력 2022-11-11 14:28 | 수정 2022-11-11 14:46

▲ 한국타이어와 네르 작가의 협업 결과물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 네르(NE_REU) 작가와 협업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SNS 상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경험하고 소비하는 것이 익숙한 MZ세대에게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네르 작가는 자동차, K-POP, 영화, 매거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렬한 색감과 특유의 감성 일러스트레이션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젝트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에 영감을 받아 진행됐다. 아이온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전기차의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SNS계정을 통해 ‘아이온’의 여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윈터(iON Winter)’,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iON evo AS)’를 장착한 차량이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드라이빙하는 3종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였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 글로벌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오픈하며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타이어에 친숙하지 않은 MZ세대에게 감각적인 이미지와 모터 컬쳐 이벤트 관련 콘텐츠 등을 활발히 공유하며 론칭 6개월만에 팔로워 2만8000, 14억뷰를 달성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해부터 드롭드롭드롭 캠핑 굿즈 펀딩, 카트라이더, 프로스펙스와 협업, 폐타이어 재활용 스니커즈 같은 흥미롭고 이색적인 활동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정원일 기자 one1@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