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유영상 SKT 대표, 루마니아 방문... 부산엑스포 유치 논의

연구혁신디지털부∙경제부 장관 등 정부 주요 관계자들과 회동AI∙5G∙메타버스 등 ICT분야 협력 루마니아 스타트업의 한국 소개 등 논의

입력 2022-11-27 13:56 | 수정 2022-11-27 13:56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루마니아를 방문해 정부 핵심 관계자들과 만남을 갖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루마니아 정부의 지지를 부탁했다.

SK텔레콤은 유 대표가 25일(현지시간) 루마니아 정부의 세바스티안-이오안 부르두자(Sebastian-loan Burduja) 연구혁신디지털부 장관, 플로린 마리안 스퍼타루(Florin Marian Spătaru) 경제부 장관 등과 만나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ICT 분야 협력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유 대표는 루마니아 정부측 관계자들에게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지원을 부탁했다. 이와 함께 최근 루마니아 정부가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AI, 5G, 그린 에너지, 사이버 보안 등에 대한 다양한 협력 방안들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코비드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루마니아 관광 산업의 진흥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방안 제안했다. 루마니아 스타트업 진흥을 위한 한국에서의 데모 데이(Demo Day) 개최 등도 논의했다.

유 대표는 “루마니아가 인류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들을 선보일 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지를 보내주길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전략적 동반자인 루마니아와의 협력을 위한 방안들을 계속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희강 기자 kpen84@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