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평균 사용자 4690만명유튜브, 네이버, 쿠팡 등 순가장 많은 이용자 증가 앱 모바일게임 '탕탕특공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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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카카오톡이 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으로 선정됐다.

    21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올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월 평균 사용자 4690만 명을 기록했다.

    유튜브가 4498만 명으로 뒤를 이었고 네이버 4234만 명, 쿠팡 2794만 명, 네이버 지도 2154만 명, 밴드 1990만 명, 인스타그램 1943만 명, 당근마켓 1937만 명, 배달의 민족 1906만 명, 삼성페이 1540만 명 순이었다.

    세대별로 많이 사용하는 앱의 경우 10대 이하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네이버 웹툰, 로블록스, 쿠팡, 틱톡, 네이버 파파고, 페이스북 순으로 상위 10개 중 7개가 소셜 및 엔터테인먼트 앱이었다.

    2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쿠팡, 배달의 민족, 네이버 지도, 네이버 웹툰, 토스, 당근마켓 순으로 조사됐다.

    3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배달의 민족, 인스타그램, 네이버 지도, 당근마켓, 밴드, 삼성페이 순, 4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당근마켓, 배달의 민족, 네이버 지도, 삼성페이, 티맵 등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5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네이버 지도, 당근마켓, 삼성페이, 티맵 순으로 이용자가 많았고 60대 이상은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네이버 지도, 다음, 삼성페이, 카카오스토리, 티맵 순으로 많았다.

    올해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모바일게임 탕탕특공대로 364만 명이 증가했다. 이어 네이버 지도(339만 명), 토스(249만 명), 카카오T(206만 명), 11번가(196만 명), 쿠팡(194만 명), KB국민은행 스타뱅킹(192만 명), 포켓몬고(190만 명), 위플레이(170만 명), KB페이(163만 명) 등의 이용자 수가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