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점포 활용한 중고거래 지원 나서최대 50만원 상한… 증권·귀금속·담배·주류 등은 제외이달 말 전국 6000여점까지 확대… 연내 전 점포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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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이 ‘중고나라’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의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3월 세븐일레븐은 중고나라와 ‘자원 선순환 및 개인간 안전거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활용한 O4O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왔다.

    세븐픽업 서비스는 중고나라 앱에서 판매자가 물품을 업로드 할 때 거래를 희망하는 세븐일레븐 점포(최대 3곳)를 선택하면 된다. 중고나라 페이를 통해 해당 거래가 성사되면 판매자에게 입고교환권이 발행되고 이후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위탁하면 된다.

    물건 위탁이 완료되면 구매자에게 픽업교환권이 발행되며, 해당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교환권을 제시하고 중고거래 물품을 찾으면 된다.

    위탁이 가능한 물품은 중고거래 상품 가격 기준 50만원 상한이며, 무게는 최대 20㎏이다. 유가증권, 귀금속, 보석류, 골동품, 담배, 주류, 인화물질 등은 제외된다.

    세븐일레븐은 세븐픽업 서비스를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250여개 점포에서 우선 시작하고 이달 말 전국 6000여점, 연내에는 전 점포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중고거래 시장이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만큼 세븐픽업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 서비스 영역에 또 하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