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나서… 25분만에 준비 수량 완판오는 31일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액세서리·가방 판매라이브커머스 데뷔 위해 시각특수효과 등 최신 기술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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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본격적인 쇼호스트 활동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10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한 루시는 인플루언서 활동부터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엔터테이너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달 14일에는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해 명품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의 가방 4종, 카드 케이스 3종을 판매한 결과 25분 만에 준비 수량을 모두 완판시켰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루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첫 방송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고, 매월 정기 방송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서 활동에 나선다.

    오는 31일 오후 8시 루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두 번째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최근 인기 아이돌 ‘뉴진스’가 착용하는 등 MZ세대로부터 Y2K(세기말)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비비안웨스트우드’의 ‘수지 펜던트’ 등 액세서리 5종과 가방 5종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루시를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시키기 위해 지난해 9월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적용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향후 매월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에 정식 진행자로 루시가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라며 "앞으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