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케이션 4개 매장 월평균 매출 평균 70% 증가2021년 인수 후 리로케이션 출점 전략에 입각복합 쇼핑몰 입점 통해 젊은 층과 공략 주효
  • ▲ ⓒbhc그룹
    ▲ ⓒbhc그룹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bhc그룹에 인수된 뒤 가시화된 복합 쇼핑몰 입점이라는 새로운 출점 전략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21일 아웃백에 따르면 지난해 오픈한 신규 매장 중 리로케이션 매장 4곳의 매출 분석한 결과 일부 매장이 최대 두 배, 이전 오픈 4개점의 월평균 매출이 이전 대비 평균 70% 증가했다.

    아웃백은 지난 2021년 11월 bhc그룹에 인수됐다. 박현종 회장 중심으로 재편된 아웃백은 노후된 매장 및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이 극대화된 복합 쇼핑몰 중심의 새로운 출점 전략인 ‘리로케이션’ 출점을 선언했다.

    지난해 아웃백은 새로운 출점 전략에 발맞춰 15곳을 신규 오픈했다. 대부분 쇼핑몰이나 백화점, 아울렛 등 쇼핑과 문화를 함께 즐기는 공간인 복합 쇼핑몰에 입점했다. 사당 파스텔시티점, 김해 신세계점, 신림타임스트림점, 분당AK점 4곳은 기존 매장을 몰로 이전한 리로케이션 매장이다.

    아웃백의 리로케이션 전략은 급변하는 기후와 라이프스타일 등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에 발맞춰 시행되고 있다.

    식당가를 비롯해 카페와 쇼핑, 문화생활 전반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몰 생활권 중심으로의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주목한 것. 주차난을 해소하고 외부 날씨에 상관없이 고객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그 결과 지난해 10월 이전 오픈한 신림타임스트림점은 월평균 매출이 기존 매장 보다 약 2배가 늘어나며 아웃백의 리로케이션 전략을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12월 AK플라자 분당점으로 이전한 분당AK점 역시 기존 매장 대비 약 40%의 매출이 증가했다. 인근 복합 쇼핑몰로 이전한 사당 파스텔시티점과 김해 신세계점 역시 각각 기존 매장 대비 약 60%, 약 85%의 매출이 성장했다.

    아웃백 관계자는 “리로케이션 출점 전략이 매출 증대는 물론 고객 만족에도 보다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고 있어 향후 신규 매장 중 복합 쇼핑몰에 입점되는 리로케이션 매장 비중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