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 ‘퀀텀 에어로 하이크’ 출시신개념 공기 역학 설계 적용걸음마다 공기가 통하며 열과 습기 배출
-
낮 기온이 20도 안팎을 웃도는 포근한 봄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봄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산, 둘레길 등을 찾는 이들도 점점 눈에 띈다.
산림청이 지난달 발표한 2022년도 등산 등 숲길 체험 국민 의식 실태조사(만19세 이상 79세 이하 성인 남녀 1800명 대상)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성인의 78%가 한 달에 한 번 이상 등산이나 숲길 체험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마스크 의무 착용이 없는 첫 봄 시즌을 맞아 패션업계는 등산화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워낙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라 어떤 등산화를 사야 할 지 고민에 빠진다. 가벼운 산책 혹은 나들이부터 본격적인 트레킹까지 야외활동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뉴데일리는 아이템을 추천한다.
아이더가 최근 출시한 퀀텀 에어로 하이크는 착용 내내 압도적인 쾌적함을 선사할 신개념 등산화이다. 퀀텀 에어로 하이크는 보행 각도를 고려한 Aero in & out(에어로 인앤아웃) 시스템이 적용되어 지금까지 느끼지 못했던 쾌적함을 선사한다.
걷는 발의 각도에 맞춰 신발 밑창에 사선의 공기 흡입구와 바람길을 설계하여 걸음마다 흡입된 공기가 바람길을 통과하며 신발 속 열기와 습기를 배출한다. -
고어텍스 서라운드(GORE-TEX SURROUND) 기술이 적용되어 360도 전방향 투습과 견고한 방수를 자랑한다. 스포츠카의 덕트(DUCT) 구조에서 착안한 AERO DUCT 디자인이 원활한 습기 배출에 효율성을 더하는 동시에 착지 시 흔들리지 않는 안정감을 제공한다.
내마모성이 우수한 엑스그립(X-Grip) 아웃솔이 뛰어난 접지력을 발휘해 다양한 외부 환경에서도 보행의 안정감을 더한다. 쿠셔닝과 탄력성이 우수한 하이퍼붐 미드솔 소재가 신는 내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수 있다는 주장이다.
끈 매듭 없이 조임을 조절할 수 있는 보아핏(BOA Fit) 다이얼로 간편한 착화는 물론 발을 전체적으로 균형있게 잡아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색상은 오프화이트, 크림, 블랙, 쿨 그레이, 라벤더, 오렌지까지 총 6가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