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눈높이 맞춘 커뮤니케이션 강화
  • ▲ ⓒKB자산운용
    ▲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고객 눈높이에 맞춰 소통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펀드 가입 시 쉽게 풀어 쓴 상품안내서와 운용보고서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온라인을 활용한 고객 소통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펀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쉬운 용어로 만든 투자자 눈높이 상품안내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투자설명서는 내용이 복잡하며 전문용어가 많고, 기존 안내장은 상품 설명이 다소 부족해 이해가 어렵다는 고객의 의견이 있었다. 개편한 상품안내서에는 이해하기 쉽고, 꼭 필요한 설명만 기재했다.

    펀드 가입 후에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새롭게 제작한 '펀드매니저가 드리는 운용보고서'를 제공한다. 운용 성과, 향후 계획, 주요 투자종목에 대해 펀드매니저가 쓴 편지 형식으로 작성해 이해가 쉽다. 기존 자산운용보고서와 함께 3개월 주기로 제공된다.

    펀드 가입 고객뿐 아니라 대고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도 확대한다.

    회사는 유튜브를 통해 펀드매니저와 고객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웹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다시 주목하는 가치주와 배당주'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펀드매니저가 해외 유수의 기업을 탐방하는 현장도 유튜브 브이로그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다.

    지난달 신설한 블로그에서는 매월 본부장급 임원이 시장 이슈와 관련해 '투자자를 위한 레터'를 기고한다. 

    또 임직원 8명이 내부 필진으로 참여해 상장지수펀드(ETF), 채권, 대체투자, 연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생생한 의견을 전달한다. KB국민은행의 금융 커뮤니티 '머니모니'에서도 필진들의 칼럼을 만나볼 수 있다.

    양승익 디지털마케팅 상무는 "펀드매니저, 마케터 등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생생한 현장 상황 및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것이 차별점"이라며 "우수한 인력풀을 적극 활용해 친근하면서도 깊이 있는 양질의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