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부터 보름간 '브랜드 써밋' 개최외장컬러 오션 매트 블루. 일부 디자인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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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플래그십 전동화 SUV ‘EV9’의 유럽향 모델을 공개하면서 유럽 전동화 시장의 입지를 공고히 다진다는 목표다.기아는 지난 15일(현지시간)부터 보름에 걸쳐 독일에서 개최한 ‘기아 브랜드 써밋(The Kia Brand Summit)’을 통해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20여개국 미디어를 대상으로 유럽향 EV9을 처음 공개하고 유럽 시장 중장기 전동화 전략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EV9의 유럽향 모델을 현지에서 최초 공개하는 것은 물론 전동화 브랜드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비전을 유럽 시장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정원정 기아 유럽권역본부장(전무)은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전기차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혁신적인 커넥티드 서비스를 선보이며 유럽 현지에 짜릿한 순간을 선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기아는 한국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유럽 올해의 자동차(COTY)’에 오르며 현지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만들어 온 첫 전용전기차 ‘EV6’에 이어 두 번째 모델인 EV9을 출시해 유럽 전기차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EV9은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구현된 넓은 공간과 웅장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자율주행(HDP), 기아 커넥트 스토어(Kia Connect Store),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최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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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지속가능한 10가지 필수 소재를 적용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회사의 노력과 의지를 EV9에 담았다.올해 하반기 현지 출시 예정인 유럽향 EV9은 주력 외장 색상이 오션 매트 블루로, 일부 전면 디자인이 한국, 미국 모델과 차별화된 것이 특징이다.기아는 올해 하반기 EV9을 전면에 내세워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를 적극 확대하기로 했다.올해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 9만3000대를 판매할 계획이며, 향후 2030년까지 전기차 판매대수를 51만5000대까지 늘릴 방침이다.아울러 유럽 내 전기차 판매 비중 역시 올해 17%에서 2030년 74%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도 세웠다.기아는 전기차 판매 확대와 더불어 아이오니티(Ionity), 디지털 차징 솔루션스(Digital Charging Solutions) 등 현지 충전 인프라 업체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전기차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고 현지 충전 생태계 구축에 적극 기여할 방침이다.기아는 현지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유럽 28개국에서 50만기 이상의 충전 거점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