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캐스터가 투자대회 생중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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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은 스포츠를 중계하듯 즐기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튜브 구독자 128만을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회사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증권업계 투자 콘텐츠 경쟁에서 기존의 정적인 형태를 탈피해 새로운 시도로 시청자들을 불러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대표적인 게 두 명의 캐스터가 매달 진행되는 키움영웅전 투자 고수들의 포트폴리오를 중계하는 콘텐츠다. 역동적인 스포츠 중계로 채널 구독자 평균보다 20%가량 높은 남성 시청자들이 시청하고 있다.이외에도 숏폼 영상을 통해 보여주는 미국주식 실적 인포그래픽이나 포모의 HTS로그인 등은 빠르게 휘발되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요즘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해 20~30세대 시청률이 5~10%가량 더 높게 나타나는 게 특징이다.안석훈 투자콘텐츠팀 부장은 "잘 아는 투자전문가가 나오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시청자들이 투자를 잘 알게 하는게 중요하다"며 "투자 초심자부터 투자전문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투자정보플랫폼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