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재생, 건너뛰기 기능 등 손쉽게 이용스티어링 휠 버튼으로 운전자 지원 기능 전환
  • ▲ 볼보가 애플 카플레이 사용자를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볼보코리아
    ▲ 볼보가 애플 카플레이 사용자를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볼보코리아
    볼보자동차가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사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는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애플 카플레이로 이용하는 내비게이션 앱의 정보를 스티어링 휠 뒤에 위치한 운전자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기반으로 개발된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탑재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기능은 카플레이 내 애플 지도뿐만 아니라 티맵에서도 지원된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지원해 음악의 재생과 일시 중지, 건너뛰기 등의 기능을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클러스터에 통화 정보도 지원해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버튼이나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화를 받거나 거절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운전자 경험을 개선을 위해 스티어링 휠 버튼만으로 운전자 지원 기능을 전환할 수 있으며, 하차 시 사이드 미러 폴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추가 기능도 포함된다. 여기에 버그 수정 및 엔진 최적화 등도 진행된다.

    앨빈 바케니스(Alwin Bakkenes) 볼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총괄은 “이번 애플 카플레이 업데이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개선된 고객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시”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는 OTA 업데이트를 도입한 이후, 이를 지원하는 차의 규모를 점차 확대하며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도 2021년 하반기 새롭게 출시한 ‘XC60’ 모델을 시작으로 2023년식부터 전 차종에 15년 무상 OTA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