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높은 4성 등급 획득…“국내 LCC 중 유일”차세대 항공기 도입·사전 주문 기내식 등 우수
  • ▲ ⓒ에어부산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항공사 평가기관인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에서 발표한 서비스품질 평가에서 올해 국내 LCC(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가장 높은 등급인 ‘4성’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영국 스카이트랙스는 전 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기내 편의성 ▲서비스 품질 등 500~800개의 세부적인 평가 항목을 통해 1성에서 5성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 형식으로 심사위원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약 2주간 직접 항공편에 탑승하며 기내 서비스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에어부산은 국내 LCC 중 유일하게 4성 등급을 받은 것에 대해 “차세대 항공기 도입, 뛰어난 서비스 품질, 기내 청결을 위한 선제적인 조치 등 전반적인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에어부산은 안정성을 위해 노후화된 항공기를 자발적으로 반납하면서 A321NEO, A321LR와 같은 차세대 항공기를 신규 도입해 전원 콘센트, USB 포트 등 기내 편의성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정기적인 서비스 점검 및 관리·개선을 통한 서비스 품질 제고와 ▲국내 LCC 유일의 공항 라운지 운영 ▲다양한 기내 특화 서비스 시행 등을 통해 고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뛰어난 항공사로 증명된 만큼 안전을 기반으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해 국제적인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