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회째, 글로벌 45명 상담원 참가예선, 본선 거쳐 8명 입상자 선정
  • ▲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 참가자들의 모습 ⓒ기아
    ▲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 참가자들의 모습 ⓒ기아
    기아는 오산 정비 교육센터에서 ‘전세계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최우수 서비스 상담원 발굴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2011년부터 격년으로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 재개돼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기아 최우수 서비스 상담원들이 경쟁하며 42개 국가에서 진행된 예선대회에서 입상한 45명의 서비스 상담원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한국에서 진행된 본선 대회는 서비스 상담원의 역할 강화를 위한 고객 응대 프로세스 지식을 평가하는 필기시험을 진행했다. 고객 응대 사례에 대한 개선점을 찾아내고 현장 대응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시험도 병행했다.

    기아는 본선대회 평가 결과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 우수상(2명) 등 총 8명의 서비스 상담원 입상자를 선정해 상금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금상을 수상한 칠레의 예니 포블레테 부스타만테씨는 “세계 우수한 서비스 상담원이 한자리에 모인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기아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브랜드를 알리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본선 대회 참가 외에도 인천플래그십스토어,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 기아360(Kia 360), 오토랜드 화성 등을 체험했다.

    기아 관계자는 “단순히 서비스 상담원 간의 실력을 겨루는 것이 아닌 자부심을 심어줄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했다”며 “우수 서비스 상담원들이 현업에 돌아가서도 고객 최접점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