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제품 대비 용량 60% 늘려… ㎖ 당 가격은 15% ↓'아스파탐' 대신 효소처리스테비아 사용"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 준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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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와 슈퍼가 대용량 가성비 막걸리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4일 롯데마트 및 슈퍼 전 점포에서 선보이는 ‘큰통 생막걸리(1.2L)’는 1890원에 판매된다.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750㎖ 막걸리 제품 대비 용량은 60% 많고 ㎖당 가격은 15% 낮은 것이 특징이다.

    큰통 생막걸리는 생막걸리가 가지고 있는 인기 요인인 ‘단맛’과 ‘탄산감’을 극대화한 상품이다. 롯데마트와 슈퍼 주류 MD는 이러한 인기 요인을 살릴 수 있는 업체를 찾고자 3개월간 20곳의 양조장을 넘게 방문했고, 그 중 1930년대부터 전통 제조 방식을 고수하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덕산양조장’을 선정했다.

    막걸리 특유의 단맛을 구현하고자 아스파탐 대신 ‘효소처리스테비아’를 사용했다. ‘효소처리스테비아’란 포도당을 추가해 스테비아의 쓴맛을 제거한 천연감미료로, 설탕보다 100배 이상 달아 적은 양으로도 단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막걸리가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 주류인 만큼 가성비 상품 외에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협업 상품 또한 준비해 고객들의 장바구니를 사로잡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