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 컵라면 카테고리 1위 한국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재출시이디야커피, 베디컨 크림치즈 베이글 선봬
-
유통업계가 대파를 넣은 다양한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햄버거는 물론 도넛, 베이글, 팝콘까지 다양한 먹거리에 대파가 맛을 내고 있다.
2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이 지난 4일 출시한 PB 라면인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이 자사 컵라면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은 기존 세븐일레븐 대표 PB라면인 대파라면과 오뚜기의 대표 매운 맛 라면 열라면을 콜라보해 대파라면의 시원한 맛과 열라면의 매운 맛을 절묘하게 조화 시킨 상품이다.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은 출시 직후 부터 각종 블로그와 커뮤니티에 다수의 시식 후기가 올라는 등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후 라면 마니아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출시 일주일이 지나자 세븐일레븐 컵라면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1일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재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 후 고객들의 즉각적인 호응에 힘입어 일주일 만에 50만개를 판매, 약 한 달간 150만개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버거 맛도 살리고 우리 농가도 살리는 로컬 소싱 프로젝트 한국의 맛(Taste of Korea) 일환으로 출시된 메뉴다. 으깬 감자와 송송 썬 진도 대파가 박힌 크림치즈로 속을 채운 크로켓을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구운 대파 마요 소스를 올렸다. -
던킨은 지난 6월 던킨 라이브 매장의 인기 도넛인 대파크림치즈 도넛을 팝콘으로 재해석한 대파크림치즈팝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편의점과 마트에서 출시 세 달만에 100만 봉지 이상이 판매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다.
이디야커피도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치즈가 토핑된 베이글에 대파와 베이컨이 들어간 크림치즈를 발라 더욱 풍부한 맛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통 식재료인 대파는 면역력 강화와 콜레스테롤 조절 등 건강에 대한 긍정적 효과와 함께 식품에 전통적인 한국의 맛을 가미해 줘 최근 식품업계의 핫 아이템으로 떠올랐다"면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지역농가 살리기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