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기적인 유튜브 광고 캠페인 변형으로 베스트 비즈니스 전환 부문 위너'크리에이터+이용자+기업' 상생하는 선순환 조명최성욱 본부장 “다양한 형태로 넥슨 크리에이터즈 발전시킬 것”
  • 넥슨은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가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비즈니스 전환 부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진행된다. 올 한 해 진행된 유튜브 광고 캠페인 중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작품을 데이터에 기반해 10개 부문에서 시상하는 연간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이번 시상식에서 넥슨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크리에이터즈 프로모션’이 베스트 비즈니스 전환 부문에서 위너를 수상했다. 획기적인 광고 캠페인 방식이 수상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이용자가 직접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의 코드를 입력하고, 상품 구매 시 금액의 일부가 크리에이터에게 후원 포인트로 전달되는 서비스다. 기업은 크리에이터에게 홍보, 수입원 등을 지원한다.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게임 홍보와 동시에 이용자들에게 더 큰 재미를 선사해 상생,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모델로 평가 받는다.

    지난해 8월 ‘히트2’에서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지난 3월 30일 ‘프라시아 전기’ 론칭 시 정식으로 도입됐다. 약 2500명의 크리에이터와 2만 2200개의 영상 콘텐츠를 배출했으며, ‘메이플스토리M’ 등 4종의 게임으로 확대 적용됐다. 특히 우수 활동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넥슨에서 직접 광고 캠페인으로 활용하는 시스템을 국내 첫 시도해 눈길을 끌었다.

    최성욱 넥슨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앞으로도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각각의 게임에 맞춰 더욱 폭넓은 ‘넥슨 크리에이터즈’를 만나 보실 수 있도록 많은 고민과 노력을 거듭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