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부로 영업종료1년간 대대적 리뉴얼 거쳐 새 호텔 브랜드로 재개관 "인근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와 차별화 나선 듯… 메리어트 브랜드로 변경 가능성"
  •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내년 7월부로 영업을 종료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홈페이지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내년 7월부로 영업을 종료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홈페이지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에 위치한 5성급 호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내년 7월부로 영업을 종료한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내년 6월 말까지 운영한 후 1년여간의 대대적 리뉴얼을 거쳐 타 브랜드로 재개관할 예정이다.

    다수 호텔 이용객들은 "직원들에게 호텔이 내년 6월까지 영업 후 리뉴얼에 들어간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리뉴얼 기간 피트니스, 스파 등 시설 이용과 보상 등에 대한 세부 논의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귀띔했다.

    이 호텔은 GS리테일 파르나스호텔이 소유하고 있고 글로벌 체인 호텔그룹인 IHG가 운영하고 있다.

    코엑스 컨벤션 센터와 직접 연결돼 관광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어온 데다 프리즈 아트페어 등 굵직한 국제행사를 진행하며 한 어워드에서 지난해 '서울 최고 비즈니스 호텔'로 선정되기도 했다.

    브랜드 변경 가능성은 수 년 전부터 언급돼왔다. 지난 2019년에도 파르나스호텔 측은 서울 인사동 파르나스호텔 오픈 기자간담회에서 "2020년 말 IHG와 코엑스 인터컨티넨탈과의 계약이 끝나는데, 브랜드 변경을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한바 있다. 

    파르나스호텔 측은 웨스틴 등 '메리어트' 브랜드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를 재개관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 고객이 다수이기에, 유명 체인 브랜드를 유력 후보로 둔 것으로 보인다.

    현재 파르나스호텔은 코엑스 인근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삼성역 인근)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봉은사역 인근) 두 곳 호텔을 운영 중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같은 회사에서 운영 중인 두 곳 호텔의 브랜드와 운영 방식 등 차별화에 대한 고민이 수 년간 이어졌던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내년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영업이 종료되는 것은 사실이나 이후 방침은 아직 확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