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년 새 구독자 85만명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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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은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투자로그인 구독자는 이날 기준 약 102만명으로 구독자가 17만명이었던 지난해 말과 비교하면 10개월 만에 약 85만명의 구독자가 증가했다.가파른 성장의 요인으로는 차별화된 채널 운영 전략이 꼽힌다.NH투자증권은 올 초 투자로그인을 가능성을 키우는 업생(up生·업그레이드라이프) 채널을 콘셉트로 리뉴얼해 MZ 시청자들을 타깃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에 주력해왔다.지난 5월에는 갓생(God·生)을 살고 있는 두 명의 MZ가 만나 서로의 재능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노리는 떡상메이트를 론칭해 편당 평균 조회수 40만회 이상, 총 조회수 20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이와 함께 구독자가 가파르게 늘면서 시리즈가 종료된 8월에는 70만명을 넘어섰다. 이후 투자와 관련된 꿀팁을 쇼츠로 재미있게 알려주는 알짜머니를 꾸준히 발행하며 구독자를 늘려오다 좋은일잘러라는 신규 콘텐츠를 론칭 후 구독자 수 100만명을 달성했다.좋은일잘러는 인기 모델 겸 방송인 정혁이 세상을 바꾸는 좋은 일을 체험하며 일상에서의 사소한 행동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체험형 예능 콘텐츠다.이날 오후 4시에 1편인 유기견 보호소 봉사 체험기가 공개되며 번식장의 충격적인 실태로 이슈가 된 화성번식장 구조견들의 근황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비건 체험, 헌 옷 리사이클링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일을 월 1회씩 유튜브 투자로그인에서 소개할 예정이다.회사는 좋은일잘러 영상을 통한 기부도 진행한다. 감상 후 시청자들이 댓글을 남기면 댓글 1개당 3000원을 적립해 시리즈 종료 후 소아암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회사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리얼 연애 프로그램 영끌로맨스를 통해 천편일률적인 투자 콘텐츠에서 벗어나 투자의 개념을 확장시킨 콘텐츠 제작에 앞장선 바 있다.정중락 WM디지털사업부 총괄대표는 "투자와 관련된 정보는 유튜브 NH투자증권 채널에서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면서 "투자로그인 채널에서는 미래의 핵심 고객인 MZ세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