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통해 올해 삼성 반도체 세가지 목표 제시AI-HPC-오토모티브 혁신 속도 맞춰 디지털 전환인재 확보 및 직원 성장과 행복 위해 투자
  • ▲ 경계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겸 DS부문장 사장 ⓒ삼성전자
    ▲ 경계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겸 DS부문장 사장 ⓒ삼성전자
    경계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인공지능(AI), 고성능컴퓨팅(HPC), 오토모티브 분야에서 21세기 혁신 속도에 발맞추기 위해 디지털 방식으로의 전환을 알렸다.

    경계현 사장은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새해의 도전에 더 잘 대처하기 위해 삼성반도체 CEO로서 저의 다짐을 공유하고 싶다"며 이같이 밝혔다.

    경 사장은 "2023년은 반도체 업계에 있어 힘든 한 해였다"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의 폭발적 성장과 함께 경제적 역풍이 발생했고 부지런하고 열심히 일하는 우리 직원들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혁신해야 했다. 이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 사장은 반도체 성장과 혁신을 위한 목표를 제시했다. AI, 고성능컴퓨팅, 오토모티브 분야에서 21세기 혁신 속도에 발맞추기 위해 디지털 방식 전환 및 인재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경사장은 "훌륭하고 새로운 인재를 얻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직원들의 성장과 행복에 투자해 미래 성공을 위한 길을 계속 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 3가지 각오를 잘 지켜 삼성반도체는 올해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혁신해 모든 고객들이 가장 발전된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경 사장은 또다른 SNS 글을 통해서도 "연말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를 봤는데 내가 본 가장 황당한 스토리였다"며 "하지만 1978년에 시작한 소설인데도 지금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는 AI 이야기가 다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