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책상보다 결합 상품 판매량 높아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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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은 초등학생용 가구 ‘조이S 2(JOYS 2)’의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한샘에 따르면 지난달 조이S 2 신제품 출시 이후 약 한 달 간 초등학생용 가구 전체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4% 증가했다. 향후 판매 추이를 가늠할 수 있는 계약액은 전년 대비 64% 늘었으며 이 중 조이S 2 계약액은 두 배 이상인 112%의 증가를 기록해 높은 판매 상승세를 보였다.한샘은 일반 단독 책상보다 고급 사양인 6단 책상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고 책상과 결합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 역시 늘어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조이'는 2012년 하반기 첫 출시 이후 2018년 ‘조이S’ 2022년 ‘조이S 2’로 안전성과 내구성을 높여 한샘의 아이방 스테디셀러로 등극한 가구 라인이다. 책상, 책장, 침대 등으로 구성돼 아이방 가구 전반을 통일감 있게 꾸밀 수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초등학생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용할 수 있다.이 중 조이S 2 책상은 높낮이와 각도 조절를 조절해 아이의 체형과 학습활동의 종류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멀티 거치대와 와이드 모니터 선반 활용이 가능해 일반 학습은 물론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다.한샘 관계자는 “과거에는 책상만 구매하거나 조명 정도만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았으나 올해는 다양한 결합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며 “침대도 같은 라인으로 구매하는 등 아이방을 통일성 있게 꾸미고자 하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