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문자·디지털 초개인화 통합 마케팅 플랫폼 출시빅데이터 기반 문자·디지털광고 통합해 최적의 마케팅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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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는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문자 및 디지털 광고를 통합한 마케팅플랫폼 'KT 애드트윈(AD-Twin)'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KT 애드트윈은 기업이 원하는 마케팅 목표 고객층을 KT의 빅데이터 기반으로 정교하게 추출한다. 개인화 문자와 디지털 광고를 통합적으로 실행 가능한 ‘원스톱(One-stop)’ 통합 마케팅 플랫폼이다.

    KT는 지난 2022년 방대한 통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KT 애드트윈의 1세대 버전 ‘K-Ads(케이-애드)’를 출시한 바 있다. 고객의 관심사나 라이프스타일 등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소상공인부터 대기업까지 기업고객들에게 고효율의 초개인화 문자 마케팅을 제공했다. 이후 KT는  2023년 디지털 매체 보유사인 와이더플래닛과 제휴를 통해 ‘KT 애드트윈’을 출시하게 됐다.

    KT 애드트윈은 주요 포털, 언론사 등을 포함해 약 120만 개 디지털 지면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 월 3600억 뷰에 달하는 매체 커버리지와 매체 비딩 시스템, 잠재소비자 중 가장 적합한 소비자를 찾는 초정밀·초개인화 타겟팅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국내 최대 수준의 문자&디지털 매체 커버리지 및 고도화된 AI 모델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KT 애드트윈은 신규 상품 수용 체계 구축, 프로세스 자동화, 운영 리소스 최적화 및 향후 확장이 용이한 플랫폼으로 진화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이 한정된 광고 예산 안에서 최적의 문자·디지털 광고 전략을 이행할 수 있다. 캠페인 설계·타겟추출·운영·성과분석도 한번에 가능하도록 했다.

    최준기 KT AI사업본부장(상무)은 “KT 애드트윈 플랫폼 출시로 이제 광고대행사와 광고주에게 높은 성능, 사용의 편의성, 상세한 성과 분석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